바다를 바라보며 달리는 기차 여행은 누구에게나 꿈꾸고 있는 로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넓은 갯벌은 물론이고 시원한 풍경과 해 질 녘 노을까지 모든 것을 기차 안에서 즐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오늘은 이 모든 걸 즐길 수 있는 서해금빛열차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 합니다. 특히 1박 2일 티브이 프로그램에서 나온 온돌은 그중 인기순위로 꼽히고 있는데요. 서해금빛열차 온돌 예약 방법은 물론이고 가격, 시간표, 객실정보까지 총정리해 드리니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즐거운 기차여행 다녀와 보시기 바랍니다.
서해금빛열차
코레일에서 동해산타열차, 서해금빛열차, 백두대간 협곡열차 등 다양하게 우리나라 풍경을 즐기며 여행할 수 있는 기차여행 상품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중 서해금빛열차는 서해안의 매력을 그대로 느껴볼 수 있는 노선으로 지나갑니다. 이름처럼 금빛으로 되어 있는 열차의 가장 큰 특징은 세계 최초로 기차 안 한옥식 온돌마루 좌석이 있다는 것인데요. 어린아이들과 함께하기에도 좋고, 어르신들과 함께 하기에도 좋습니다.
서해금빛열차 온돌 예약 방법
👇 아래 사이트를 통해 쉽고 빠르고 예약이 가능합니다 👇
위 링크에서 인원정보, 좌석종류를 선택하시고 *온돌마루실*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서해금빛열차 개실정보
전체 좌석 수 총 254석인 이 열차는 5량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2호차는 일반실이며 각각 68석, 64석의 좌석을 갖추고 있습니다. 3호차는 힐링실로 카페나 이벤트공간, 포토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4호차는 일반실 68석입니다. 마지막 5호차는 온돌마루로 서해금빛열차 온돌 예약은 1 실당 6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9실밖에 없어 경쟁이 치열하니 일정을 미리 계획하신 후 빠른 예약을 해주시는 게 유리합니다.
서해금빛열차 가격
노선에 따라 달라지며 용산에서 익산 기준으로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어른 - 25900원
- 어린이 - 14600원
- 경로 - 19100원
*온돌의 경우 추가 40000원이 부가 됩니다.
서해금빛열차 노선도
서해금빛열차는 용산역에서 출발하여 영등포 -> 수원 -> 아산 -> 온양온천을 거쳐 지나가게 됩니다. 이어 예산 -> 홍성 -> 광천 -> 대천 -> 장항 -> 군산을 거쳐 익산까지 가게 됩니다. 일부 노선에서는 바다 풍경을 볼 수 있지만 일부 구간에서는 바다를 볼 수 없으니 이를 잘 이해하시고 여행 계획은 짜보시기 바랍니다.
서해금빛열차 시간표
👇 아래 링크를 통해 원하시는 노선 시간표 확인이 바로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