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사기로 빌라 기피 현상이 커지고 있는 요즘 정부에서는 공공임대주택을 시세보다 저렴한 전세금과 최장 8년 거주라는 조건으로 '든든 전세주택'이라는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보증금과 월세를 낮추어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는데 중점을 둔 제도로 무엇보다 전세사기에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안전함과 경제적인 부담감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오늘은 든든 전세주택 신청방법과 신청자격, 신청기간, 필요서류에 대하여 꼼꼼하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든든전세주택
한국토지주택공사인 LH와 주택도시보증공사인 HUG가 매입한 연립 / 다세대 / 오피스텔 등을 전세보증금으로 최대 8년 동안 거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공임대주택입니다. 전세보증금은 주변 시세 대비 90% 수준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든든전세주택 신청방법
👇 아래 링크를 통해 쉽고 빠르게 신청하는 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
든든전세주택 입주자 모집 일정
입주자 모집 공고 같은 경우 LH, HUG에서 주택 매입을 완료한 후 그 주택에 대해 순차적으로 실시합니다.
- LH - 6/27일부터 입주자 모집공고 실시 (잔여물량 2,860호)
- HUG - 7/24일부터 입주자 모집공고 실시 (경매 낙찰받은 주택 590호)
든든전세주택 신청자격
든든전세주택은 무주택인 경우 소득 또는 재산과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좋은기회에 공고를 확인하시고 신청 기간을 꼭 넘기지 마시기 바랍니다.
든든전세주택 필요서류
- 신분증 - 본인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면허증이 필요합니다.
- 소득증명 - 급여명세서, 세금명세서와 같이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 비주택 소유 증명서 - 주택소유를 하고 있지 않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 추가서류 - 특정 주택에 따라 결혼증명서, 자녀출생증명서 등 다양한 서류를 제출해야 할 수 있습니다.
든든전세주택 주요 혜택
- 시세 90% 수준으로 든든전세주택을 제공합니다. 전세보증금의 지원으로 경제적인 부담감이 줄어듭니다.
- 전세 특성상 2년마다 계약을 새로 들어가야 하며, 언제 나가야 할지 불안감이 있으나 든든전세주택은 8년동안 계약연장을 하며 거주할 수 있습니다.
- 공공기관이 집주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전세금에 대해 불안감 없이 안전하게 거주할 수 있습니다.
- 자격조건이 따로 있지 않고 무주택인 분들은 모두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혜택이 돌아갑니다.
오늘은 든든전세주택 신청방법 과 함께 다양한 내용을 다루어 보았는데요. 많은분들이 궁굼해하시는 위주로 자세한 내용을 넣어 보았습니다. 정부에서는 많은 지원을 해주고 있으며 이 외에도 혜택이 많이 있기 때문에 수시로 청약센터 등 사이트를 확인해보시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들을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든든전세주택 신청방법에 따라 신청하셔서 꼭 큰 혜택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